사용자 삽입 이미지
 
사용자 삽입 이미지
 

♤ 이재훈(dreamjam)님께서 입장하셨습니다.
김경락 ▶ 엇
사회자 ▶ 어서오세요 이재훈 시인님
박판식 ▶ 안녕하세요, 이재훈 형
푸른저녁 ▶ 안녕하세요, 이재훈 시인님.
문옥진 ▶ 안녕하세요
푸른저녁 ▶ ㅎㅎ
사회자 ▶ 드디어 오셨습니다.
김경락 ▶ 재훈형이다..
김경락 ▶ 술먹자고 전화할려고 했더니
이현미 ▶ 안녕하세요.. 시인님
김경락 ▶ ;;
이재훈 ▶ 안녕하세요..~`
리브카 ▶ 반갑습니다
사회자 ▶ 이재훈 시인님
사회자 ▶ 글자색 변경 부탁 드립니다.
이재훈 ▶ 반갑슨니다
사회자 ▶ 그리고 한가지만 부탁드리겠습니다.
사회자 ▶ 개인적인 호칭은 잠시 아껴 두시고 오늘은 공식적인 호칭으로
사회자 ▶ 시인님으로 호명해 주셨으면 합니다.
리브카 ▶ 동의합니당
♤ 곽성진(acepens)님께서 입장하셨습니다.
동호 ▶ 넵
박판식 ▶ 네, ^^
사회자 ▶ 그리고 오늘 체팅은 어려운 시를 이미지를 통해서 감각적으로 써 내듯이
이재훈 ▶ 네~~
김경락 ▶ 넵
박판식 ▶ 곽성진님 안녕하세요..
사회자 ▶ 그렇게 어려운 이야기를 쉽고 재밌게 풀어가는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.
♤ 채효석(bornfre)님께서 입장하셨습니다.
곽성진 ▶ 반갑습니다.
사회자 ▶ 그럼 인사하는 시간으로 좀더 쓰겠습니다.
박판식 ▶ 네, 반가워요 곽성진님
이재훈 ▶ 안녕하세요...
사회자 ▶ 이재훈 시인님은 지금 막 들어오셨으니 한번 훌훌 둘러보시고
사회자 ▶ 인사들 나누십시요
채효석 ▶ 안녕하세요..
사회자 ▶ 아!~
사회자 ▶ 제 인사가 빠졌습니다.
이재훈 ▶ 반갑고..박판식시인도 오랜만이고..~^^
사회자 ▶ 저는 오늘 사회를 맡은 조용숙입니다.
김경락 ▶ 짝짝짝
사회자 ▶ 참고로 제가 오타를 엄청 많이 칩니다. 너그러운 이해를 구하고 시작하겠습니다.
이재훈 ▶ 반갑습니다..조용숙 선생님~
사회자 ▶ 반겨주셔서 감사합니다. 이시이님 ^.~
박판식 ▶ 네 잘 부탁드립니다, 조용숙 선생님^^
♤ 이재훈 (dreamjam)님께서 퇴장하셨습니다.
♤ 푸른저녁 (poetone)님께서 퇴장하셨습니다.
사회자 ▶ ^.^ 저도 잘 부탁드립니다. 박시인님
사회자 ▶ 윽!~
♤ 푸른저녁(poetone)님께서 입장하셨습니다.
사회자 ▶ 이시인님께서 당황하셨나 바로 나가버리시네요
사회자 ▶ ㅎㅎㅎ
♤ 이재훈(dreamjam)님께서 입장하셨습니다.
사회자 ▶ 다시 환영합니다.
이현미 ▶ ㅋㅋㅋ
사회자 ▶ 푸른 저녁님도 환영합니다.
이재훈 ▶ 죄송합니다..긴장해서
사회자 ▶ 그 모습이 더 아름다워서
박판식 ▶ 그러게 저처럼 미리 와서 시험해보시지,
사회자 ▶ 100점 추가로 드립니다. ^^
사회자 ▶ 하하하
사회자 ▶ 오늘 느낌 아주 좋습니다.
이재훈 ▶ 감사감사~
사회자 ▶ 여러분들은 어떠신가요? 오늘 기대되지 않나요?
박판식 ▶ 채팅 한 이후로 처음 손바닥에서 땀나네요,
사회자 ▶ 한마디씩 안하시면 수업 시작 안합니다.
이재훈 ▶ 하이텔 통신 이후로 채팅이 처음이라
사회자 ▶ 오늘 오신 회원님들은 필히 한마디씩 신고식을 해 주십시요 ^^
이재훈 ▶ 이제 좀 괜찮습니다
사회자 ▶ ^^
옥매듭 ▶ 안녕하세요 두분 시인님 반갑습니다 ^&^
이재훈 ▶ 반갑습니다..옥매듭님~
김경락 ▶ 안녕하세요...저는 이재훈 시인의 시를 좋아하는 독자입니다
푸른저녁 ▶ 아, 저는 대전에서 시를 쓰고 있는 박진성이라고 합니다. 두 분 시인 만나뵙게 되어 너무 반갑습니다. ^^;
리브카 ▶ ㅋㅋ
이재훈 ▶ 감사합니다~
리브카 ▶ 모두 반갑습니당
이재훈 ▶ 하하 박진성 시인님~
김경락 ▶ (아..박진성 시인도 좋아합니다..)
김경락 ▶ ;;
동호 ▶ ㅋㅋ
푸른저녁 ▶ ㅎㅎ
추워요ㅠㅠ ▶ 시를 좋아하는, 그러나 현대시는 좀 어려워하는 독자입니다
추워요ㅠㅠ ▶ 꾸벅
추워요ㅠㅠ ▶ 현대시라고 하면 너무 포괄적이지만...^^;
♤ 설국(poempark)님께서 입장하셨습니다.
푸른저녁 ▶
사회자 ▶ 와~ 오늘 성적 팍팍 올라갑니다. ^^
사회자 ▶ 어서오세요 설국님
푸른저녁 ▶ 소주 한잔씩 드시고 긴장 푸시지요.
푸른저녁 ▶ ㅎㅎ
은빛날개 ▶ 벌써부터 술을...
사회자 ▶ 푸른저녁님!~
은빛날개 ▶ 하하
추워요ㅠㅠ ▶ ㅋ
사회자 ▶ 술값 넉넉하신가 봅니다.^^
이현미 ▶ ㅎㅎㅎㅎ
푸른저녁 ▶ ㅎㅎㅎ
박판식 ▶ 설국님 안녕하세요, 닉네임에 시가 들어간 예사롭지 않은 분^^
이재훈 ▶ 술마시고 싶네요
사회자 ▶ 이방은 안주발 세우는 방입니다.
추워요ㅠㅠ ▶ 근데 소주병뚜껑이 붉은 색... 그 옛날 진로처럼..
설국 ▶ 헉
푸른저녁 ▶ 설국님 소개 부탁드려요~
설국 ▶ 반갑습니다.
푸른저녁 ▶ ㅎㅎ
사회자 ▶ 안주는 오징어와 땅콩 순대 이런거 말고 크리스마스 케익으로 넣어 주십시요
박판식 ▶ 글자색도 못바꿔서 저는 쩔쩔맸는데, 박진성 시인의 개인기를 보니^^
사회자 ▶ 잠시 후에 공식적인 수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.
리브카 ▶
사회자 ▶ 와!~
푸른저녁 ▶ 큭. 저는 글자색을 바꾸면 안됩니다.
박판식 ▶ 리브카님까지!
푸른저녁 ▶ ㅡ.ㅡ;
사회자 ▶ 리브카님 촛불이 부족해요
사회자 ▶ ^^
김경락 ▶ (저 술은..빼갈 같다는..)
리브카 ▶ v
사회자 ▶ 두분 시인님!~
이재훈 ▶ 제 글자색이 좀 튀는 것 같은데..
푸른저녁 ▶ 설국님은 부끄러움이 많으셔서... 설국님은 시를 쓰는 박정석, 이라는 분입니다.
설국 ▶ 아닌데요...
사회자 ▶ 혹 준비하신 강의 내용이 있으신지요?
설국 ▶ ㅋㄷ
박판식 ▶ 반가워요, 박정석 시인..
이재훈 ▶ 박정석 시인님~
이재훈 ▶ 반갑네요
설국 ▶ 아...네 방갑습니다
설국 ▶ 지송해요..속일려는 뜻은 절대 없었씀다
박판식 ▶ 속이고 있어도 괜찮은데, 좋잖아요, 재밌고
이재훈 ▶ 준비한 강의보다 그냥 편안한 분위기가 좋을 것 같아서요
설국 ▶ 푸른저녁땜시 들통났네요.
사회자 ▶ 그럼 편안한 대화 형식으로 가는것으로 하겠습니다.
푸른저녁 ▶ 오늘 강의 기대가 많이 됩니다.
이재훈 ▶ 강의를 하라면 하겠지만서도..^^
사회자 ▶ 수업에 앞서 진지한 질문은 용광로에서 녹여서 솜사탕처럼 해 주시고
사회자 ▶ 대답과 질문은 중학교 수준으로 맞춰 주실것을 간곡히 부탁 드립니다.
사회자 ▶ 그리고 참석하신 회원님들께서는 자판이 쉬지 않도록
이재훈 ▶ 알겠습니다~~ㅎ헤
사회자 ▶ 꼭 한마디씩은 해 주실 것을 부탁들비낟.
푸른저녁 ▶ 두 분 다 박사이십니다!
사회자 ▶ 부탁드립니다.
박판식 ▶ 아닙니다, 박사과정입니다, 그것도 무늬만,
이재훈 ▶ 괜한 말을..거참~
사회자 ▶ 그럼 오늘은 박판식시인님과, 이재훈 시인님을 모시고 독자와의 만남 시간을 시작 하도록 하겠습니다.
사회자 ▶ 궁금했던 질문들 아낌없이 해 주시길 바랍니다.
이재훈 ▶ 안녕하세요. 저는 시 쓰는 이재훈입니다.모두들 반갑습니다~
문옥진 ▶ 네.. 반갑습니다.
♤ 블새(kmrsky8018)님께서 입장하셨습니다.
김경락 ▶ 네...짝짝짝
이현미 ▶ 방가방가
박판식 ▶ 안녕하세요 블새님, 불새 아니죠?
이현미 ▶ ㅋㅋㅋ
블새 ▶ 네 ..반갑습니다
이재훈 ▶ 제가 입출력이 좀 늦으니 이해 부탁드려요~
이현미 ▶ 입출력이라고 하니 꼭 기계같아요..^^
김경락 ▶ 질문해도 되나요?
사회자 ▶ 네에 하십시요 김경락님!~
김경락 ▶ 두 분께...음..술 먹고 시 쓰신적 있으신지..;;;;;
리브카 ▶ zz
리브카 ▶ ㅋ
김경락 ▶ (죄송합니다.~);;;
이재훈 ▶ 술 먹고 많이 씁니다..써먹지 못해서 그렇지..^^
박판식 ▶ 저도 술 먹고 자주 씁니다, 솔직히
박판식 ▶ 지금도 입술이 근질근질
동호 ▶ 그럼 또 다음날 부끄럽고 그러신지.. ㅎㅎ
김경락 ▶ 아휴...솔직한 답변 감사합니다..ㅎ
이재훈 ▶ 다음날 지우거나 버리거나..
이재훈 ▶ 어쩔땐 이걸 내가 썼나,,의심들 때도
사회자 ▶ ^^
이재훈 ▶ 있지만, 몇 구절들은 남겨두기도..
박판식 ▶ 저는 일기나, 낙서로 시 쓰기 때문에 버리진 않구, 그냥 냅둡니다
박판식 ▶ 늘 부끄럽죠,
김경락 ▶ 아..그렇군요..
푸른저녁 ▶ '새로운 세대'라고 하면 대략 범주를 어떻게 잡아야하는지요?
이재훈 ▶ 헉~낙서이기엔 범상치 않던걸요~
사회자 ▶ ^^
이재훈 ▶ 딱히 범주는 없다고 봐야 할 것 같네요
이재훈 ▶ 세대론으로 규정할만한 틀이 현재 무색하다는 생각이 듭니다~~
동호 ▶ 박판식 시인 시의 종결어미는 대개 -였다, -다, 로 끝나는데, 언뜻 딱딱하고 차가운 느낌도 들어요. 실제 말투는 어떠신지?
박판식 ▶ 박진성 시인께 물어보면 압니다..
이재훈 ▶ 나이보다는 작품의 새로움으로 봐야할 듯 싶습니다
박판식 ▶ 여자 대할 때와 남자 대할 때가 다르답니다.
푸른저녁 ▶ ㅎㅎㅎ
사회자 ▶ 와!~
리브카 ▶ 하하
김경락 ▶ ㅎ
사회자 ▶ 정답
이재훈 ▶ 저도..~^^
리브카 ▶ 그럼 시를 쓸 땐 남자를 대하듯이? ㅋ
박판식 ▶ 전 아닌 것 같은데, 뭐 박진성시인이 그러니 맞을지도_._
사회자 ▶ 그럼 혹시 일기나 낙서를 한다고 하셨는데, 간혹 연애 편지도 쓰시는지?
푸른저녁 ▶ 궁금하면, 제가 만나서 재연을 해드릴 수도 있습니다. 달라도 너무 다릅니다!
리브카 ▶ ㅋㅋ]
사회자 ▶ ^^
박판식 ▶ 늘 씁니다, 부칠 수 있는 것도 부칠 수 없는 것으로 분류도 하고
사회자 ▶ 혹 제 멜 주소 알려 드림 안될까요? ㅋㅋㅋ
사회자 ▶ 잠시 엉뚱 버전이었습니다.
이재훈 ▶ 저도 최근까진 썼습니다만.
박판식 ▶ 펜으로 쓴 지 참 오래됐네요,
리브카 ▶ 연애편지라는 단어, 참 오랜만에 듣는 듯...
사회자 ▶ 학창시절에
사회자 ▶ 펜팔 왕이었는데
리브카 ▶ ㅋㅋ 그랬을 것 같아요
리브카 ▶ 대필 전문
사회자 ▶ 그 시절이 엄청시리 그리워질라 그럽니다
사회자 ▶ 어떻게 알았죠 리브카님
사회자 ▶ ^^
리브카 ▶ ㅋㅋ
사회자 ▶ 그럼 잠시 한단계 올라가서 질문을 드립니다.
사회자 ▶ 두분 시의 근원지는 어디인지
사회자 ▶ 말씀해 주셨으면 합니다.
박판식 ▶ 저는 한 단계 못올라 가겠는데요, 연애 감정에서 나오기 땜에
이재훈 ▶ 어려워요~
사회자 ▶ 아!~ 제 질문을 한단계 올렸다는 말이었는데
사회자 ▶ 오독이 있으셨던것 같습니다.
사회자 ▶ 연애 감정이야 말로 가장 높은 경지겠지요
사회자 ▶ 다른분 질문 해 주십시요
이재훈 ▶ 맞습니다~
박판식 ▶ 네~ 오독이 제 전문분야에요, 들켰네요..
이재훈 ▶ 예전에 그런 말을 한 적이 있어요
이재훈 ▶ 어쩔땐 내가 시를 쓰는 게 아니고 누가 찾아오는 것 같다고~^^
사회자 ▶ 그분이요? ^^
이재훈 ▶ 네.
사회자 ▶ 시마
사회자 ▶ ^^
사회자 ▶ 은빛날개님!~
이재훈 ▶ 시마.뮤즈...등등
사회자 ▶ 이름이 참 고우십니다.
사회자 ▶ 질문 하나 해 주시지요?
사회자 ▶ 불새님!~
블새 ▶ 넵
사회자 ▶ 자꾸 쳐다보면 개구리 눈 되거든요
블새 ▶ ㅎㅎㅎ
사회자 ▶ 질문 하나만 해 주시지요
사회자 ▶ 가령 교생선생님이 첫 부임해 오시면 하는 질문 있잖아요
이재훈 ▶ 박시인님~피씨방은 채팅할만한가요?
박판식 ▶ 너무 강요 마세요? 땀 흘릴듯..
사회자 ▶ ^^
박판식 ▶ 네 좋아요, 공기도 좋고 소음도 좋고 예쁜 카운터 아가씨까지,
사회자 ▶ 윽!~
이재훈 ▶ 저보다 좋네요..
문옥진 ▶ ㅎㅎㅎ
푸른저녁 ▶ 에이~ 설마 신혼집보다 피씨방이 좋겠어요?
푸른저녁 ▶ ㅎㅎ
사회자 ▶ ^^
은빛날개 ▶ 어디가 신혼집인가요?
이재훈 ▶ 무슨 소릴~~
푸른저녁 ▶ 이재훈 시인 결혼한지 두 달 되셨습니다.
은빛날개 ▶ 으아
사회자 ▶ 와!~
추워요ㅠㅠ ▶ 부럽..
사회자 ▶ 꿈결같겠습니다.
추워요ㅠㅠ ▶ ㅋㅋ
사회자 ▶ 그럼 박시인님은?
푸른저녁 ▶ 박판식 시인 장가가세요~
이재훈 ▶ 부끄럽다..에고~
박판식 ▶ 축하드려야할지, 위로드려야할지, 훗 ^^
사회자 ▶ ㅎㅎㅎ
리브카 ▶ 이시인님은 대학에서 강의를 하신다 들었는데, 어떤 강의를 하시나요?
이재훈 ▶ 아, 예.그냥 교양과 시론을 합니다~
이재훈 ▶ 참고로 날나리 강사입니다.
사회자 ▶ 전 특히 교양이 부족한데, 교양충전 받으러 가야겠습니다.
리브카 ▶ 날나리 강사가 가장 사랑받는 법인데...
사회자 ▶ 예로부터 날라리 강사를 최고로 치던데요
사회자 ▶ ^^
리브카 ▶ 시론 수업에 교재도 있나요?
이재훈 ▶ 뭐..사랑은 아니고, 매니아는 있습니다.
사회자 ▶ 직업정신을 발휘해서 그럼 두분 시인님께서 시를 쓰게 된 계기가 있을것 같은데
사회자 ▶ 차근 차근 말씀을 풀어 주십시요
이재훈 ▶ 교재 있고요~
이재훈 ▶ 방황하던 시절로 거슬러 올라갑니다
박판식 ▶ 전 재수했는데, 대학와서 이성복, 기형도 읽고 충격받아서 시작했어요
푸른저녁 ▶ (이재훈 시인 등단작이 '수선화'라고 알고 있는데, 그 시를 아주 잘 읽었습니다. 이번 시집에서요.)
이재훈 ▶ 아, 감사..합니다~
김경락 ▶ 질문입니다..
김경락 ▶ 이재훈 시인에게..
김경락 ▶ 전 회사를 다니고 있는데
김경락 ▶ 일반독자에게
설국 ▶ 전 박판식 시인의 '하관'과 '장지'란 시를 좋아합니다.(개인취향)
푸른저녁 ▶ 박판식 시인 석사논문이 이성복 선생에 관한 것으로 아는데, 이성복 시인에 대해 남다르시겠네요.
김경락 ▶ (짤렸군요..)ㅎ
사회자 ▶ ^^
리브카 ▶ (계속 말씀하세요^^)
사회자 ▶ 계속 하시죠 김경락님
박판식 ▶ 큿 김경락님 얘기부터 듣죠, 시인님들..^^*
김경락 ▶ 아...동료중에..기독교 신자가 있어서..
김경락 ▶ 제가 아는 시인중에 기독교 신자인데..
김경락 ▶ 시집을 냈다고
김경락 ▶ 순례라는 시를 읽어보라고 권했더니
김경락 ▶ 그 사람 하는 말이
김경락 ▶ 아..이 사람 정말 기독교인 맞나..
김경락 ▶ 라고 하더라구요
김경락 ▶ 시인에게..종교와..시는..어떤 것인지..
김경락 ▶ 궁급합니다
이재훈 ▶ 저는...날나리 기독교인입니다.~^^
사회자 ▶ ^^
김경락 ▶ 날라리라면..부정할수도 있다는?
이재훈 ▶ 신의 존재를 부정하진 않습니다~다만,
사회자 ▶ 겸손하게 표현하신게 아닌가 생각합니다. 김경락님
김경락 ▶ 네
김경락 ▶ ㅎ
이재훈 ▶ 아직 더 방황하고 싶은 것 같아요..제가,
박판식 ▶ 저는 종교는 없는데, 신은 믿습니다, 온갖 잡신들이 지금도 주위에 가득하지 않나요^^
이재훈 ▶ ^^~
사회자 ▶ 저도 그런디
박판식 ▶ 인간이 감당할 수 없는 큰 슬픔이 오면, 신이 내린다더군요
사회자 ▶ 윽!!~
사회자 ▶ 감동멘트 입니다.
박판식 ▶ 저는 주변에 신 내린 사람이 몇 있어서..
이재훈 ▶ 저도 기도원에서 귀신들린 자를 직접 봤습니다..
사회자 ▶ 으악!~
사회자 ▶ 그럴수도 있겠다 싶습니다.
이재훈 ▶ 너무 무서웠죠~^^
사회자 ▶ 그럼 두분 시인님들께서는 습작기때 어떤 부분이
사회자 ▶ 가장 힘들었는지 말씀해 주십시요
사회자 ▶ 또 힘들때 어떤 힘으로 견뎌냈는지도 궁금합니다.
이재훈 ▶ 그때 제 주변은,
이재훈 ▶ 이태원 밤무대나가는 친구의 자취방과
이재훈 ▶ 백수건달의 시절이어서
이재훈 ▶ 문학을 얘기하고 고민할 친구가 없었다는..외로웠다는..헤헤
사회자 ▶ ^^
박판식 ▶ 큿, 시는 제 삶의 잉여물 같은 거라, 위로만 됐지 저한테 해를 끼친 적이 없어서
설국 ▶ 친구들도 외로웠을 거예요, 재훈형
설국 ▶ ㅋㅋ
사회자 ▶ 와!~
사회자 ▶ 해를 끼친 적이 없다라는 말이
사회자 ▶ 참 멀게만 느껴집니다.
이재훈 ▶ 맞아요~..그래서 눈물나게 그립죠
박판식 ▶ 노래와 춤이 그렇듯이요, 슬퍼도 기뻐도 좋지 않나요..
사회자 ▶ 일차적으로는 주량을 대폭 증가시켜 놓은 점이
사회자 ▶ 저에게 가장 해로 작용하고 있습니다. ^^
이재훈 ▶ 하하..인정~
사회자 ▶ 혹 두분 고향은 도심이신지, 아님 시골쪽이신지 궁금합니다.
이재훈 ▶ 산간오지였습니다.~강원도 영월
블새 ▶ 박시인님 함양?
박판식 ▶ 저는 함양 산골에서 부산 변두리를 거쳐, 서울 산동네에 삽니다.. 비탈진 곳을 벗어나질 못하는 중
사회자 ▶ 와!~ 블새님
블새 ▶ 불새입니다 ,,잘못해서
사회자 ▶ 하하하
김경락 ▶ ㅎ
블새 ▶ ㅎㅎㅎ
박판식 ▶ 설마, 드라마 불새 매니아는 아니죠^^
사회자 ▶ ㅎㅎㅎ
블새 ▶ 맞아요
사회자 ▶ 제가 듣기로 박시인님 팬이라고 들었습니다.
사회자 ▶ ^^
블새 ▶ 심장의 타종,,,좋습니다
박판식 ▶ 저는 드라마에서 인생을 배웁니다.. 불새에서도 많은 걸 배웠죠
사회자 ▶ 공감
블새 ▶ 불새노래도 좋아요
푸른저녁 ▶ 저는 박판식 시인의 <그리운 가족>을 좋아합니다.
사회자 ▶ ^^ 전 부부클리닉에서 가정은 골치아픈 것이라고 배웁니다.
사회자 ▶ ㅋㅋㅋ
박판식 ▶ 너무 띄우지 마시압, 떨어질려는 중
블새 ▶ ㅎㅎㅎ
사회자 ▶ 이재훈 시인님!~
푸른저녁 ▶ 이재훈 시인의 시를 보면 도시 이미지가 많이 나오는데, 아까 말씀하신 '방황기'의 영향 탓이라고 봐도 될까요.
이재훈 ▶ 예
사회자 ▶ 앞으로 꼭 써 보고 싶은 시가 있다면?
사회자 ▶ 혹은 시외에 다른 장르에 대한 관심이 있으신지?
이재훈 ▶ 방황기의 영향 맞습니다~
이재훈 ▶ 뭐..그게 다는 아니지만~
박판식 ▶ 갑자기 티브이를 친구로 삼은 신동욱 시인 생각나네요..
사회자 ▶ 진행이 좀 수동적인 느낌으로 흘러 가는것 같습니다.
박판식 ▶ 신동옥인데, 또 욕먹겠다
이재훈 ▶ 꼭 써보고 싶은 시는 아직, 또 뭐가 쓰고 싶어질지
김경락 ▶ ㅎ
사회자 ▶ 두분 시인님들께서 하고 싶은 이야기 술 먹었다 생각하시고
사회자 ▶ 한번 확 풀어 주셨으면 합니다.
리브카 ▶ ㅎㅎ
김경락 ▶ 두 분은..주로 시집만 읽으시는지..
옥매듭 ▶ 두분시인님 말씀 감사합니다 ^^
푸른저녁 ▶ 도시속의 순례자, 라고 해야하나, 박수연 선생께서는 이재훈 시인의 시를 '낭만성'으로 보시더군요.
사회자 ▶ 술주정은 절대 다음날 발설하지 않는다는 금기가 있습니다.
김경락 ▶ 궁금합니다
♤ 옥매듭 (leeoanna)님께서 퇴장하셨습니다.
이재훈 ▶ 술을 안먹어서~^^
김경락 ▶ 한국 문학에서..
김경락 ▶ 시는 소설보다 낫다는 우월감을 가지고 계시는지
사회자 ▶ 윽!~ 제가 졌습니다. 이시인님 ^^
김경락 ▶ 예전에는..문인들이..시도 쓰고 소설도 쓰고 했었는데..
김경락 ▶ 지금은 많이 달라진 것 같습니다
이재훈 ▶ 저도 소설쓰고는 싶은데,,
김경락 ▶ 장르의 구별 탓인가요..아니면..수준 탓인지...
김경락 ▶ 궁금합니다
이재훈 ▶ 둘 다 잘 쓴다면 가장 좋겠죠
김경락 ▶ ㅎ
사회자 ▶ 그럼 내가 시인이 되서 참 잘했다고 생각 됐을때가 있었다면? 언제였는지
이재훈 ▶ 집중력의 분산이 그런 경우를 낳을 거에요
박판식 ▶ (느리게 흘러 가는 것도 나쁘진 않은데.. 흠, 옥매드님의 퇴장에 상처받고 치유중)
사회자 ▶ 하하하
블새 ▶ ㅎㅎㅎ
리브카 ▶ ㅋㅋ
사회자 ▶ 박시인님!~
이재훈 ▶ ㅎㅎ
사회자 ▶ 개의치 마세요
김경락 ▶ ㅎ
사회자 ▶ 아마도 화장실이 급해 나갔을 겁니다.
박판식 ▶ 장르론이 제일 어렵지 않나요,
박판식 ▶ 전 카프카 보면 소설이 아니라 시 같고,
푸른저녁 ▶ (김록 시인의 장편, '악담'이 나왔더군요.)
박판식 ▶ 병승이 형 시보면 소설 같고, 훗
이재훈 ▶ 그렇군요
김경락 ▶ 네..
박판식 ▶ 김록 시인께 위로 문자 보냈습니다..
푸른저녁 ▶ 흐흐.
리브카 ▶ ㅋ
박판식 ▶ 대화보다 필담을 좋아하시는 분이라, 훗
리브카 ▶ (김록, 김근, 김언, 김현 ... 또 있나 ㅋ)
이재훈 ▶ 저는 시인들이 소설쓰는 거,
이재훈 ▶ 좋아합니다
김경락 ▶ 왜요?
김경락 ▶ ㅎ
사회자 ▶ 요즘 시인들 보면 어떤 사상 혹은 철학쪽에 많이 기대고 있다는 느낌이 드는데, 혹 두분도 그런측면이 있는지 궁금합니다.
푸른저녁 ▶ 생각에 그치지 않고 말을 한다는 것은 자신이 알지 못하는 다른 것을 알기 위한 것이며, 진보적인 차원에서 사회적인 기능을 지지하는 것이다." , 김록 시인 소설집 첫 구절이라고 하더군요.
박판식 ▶ (김참, 김민, 김안...)
리브카 ▶ 이장욱 시인은 평론도 쓰고 소설도 쓰지요.
리브카 ▶ (맞아요 ㅋ)
사회자 ▶ 시를 쓰다가 소설을 쓰면 언어가 우선 감각적일 수 있으니까요 시쓰다가 소설 쓰시는 분들은 꽤 많은 편이죠
김경락 ▶ 네에..
이재훈 ▶ 서사의 욕구를 시라는 장르가 못채워줄 때
박판식 ▶ 부럽죠, 소설 언젠간 쓰고 싶은, 그런데 강도 높은 노동을 요구하잖아요
박판식 ▶ 게으른 시인에겐 고통이죠
이재훈 ▶ 해볼만하다 생각드는데..
사회자 ▶ 한마디로
사회자 ▶ 중노동이라고 하던데요
사회자 ▶ 노가대
리브카 ▶ 중노동이죠;
푸른저녁 ▶ 어제, 김언 시인과 채팅을 하면서 잠깐 얘기가 나왔었는데, 대학원 공부가 실제 시 쓰시는데 도움이 되시는지요?
이재훈 ▶ 엉덩이가 가벼워, 못쓰죠~
사회자 ▶ ^^
박판식 ▶ 내겐 너무나 가벼운 엉덩이^^
사회자 ▶ 이시인님!~ 갈수록 제 취향인것 같습니다.
사회자 ▶ ㅋㅋㅋ
이재훈 ▶ 친해봅시다~
사회자 ▶ 두분다
사회자 ▶ ^^
사회자 ▶ 가벼운 엉덩이라는 말이 오늘은 포인트 인것 같습니다.
사회자 ▶ 오늘의
이재훈 ▶ 공부는 공부고 시는 시인데
블새 ▶ 사회자님 엉덩이 무거운데 ...ㅎㅎ
사회자 ▶ 하하하
사회자 ▶ 쉿!~
블새 ▶ ㅎㅎㅎ
김경락 ▶ ㅎ
사회자 ▶ 블새님 비밀 누설하면
사회자 ▶ 알죠?
이재훈 ▶ 그런 비밀이..
블새 ▶ 죄송합니다 제가 거짓말을 못합니다
사회자 ▶ ㅎㅎㅎㅎ
사회자 ▶ 리브카님
사회자 ▶ 제편좀 들어 주심 안될까요?
사회자 ▶ ^^
리브카 ▶ ㅋㅋㅋ
이재훈 ▶ 참, 말하다 말았네.
사회자 ▶ 아무리 둘러봐도 가볍다고 변론해 주실 분이 한분도 안계신듯 하여 다음 대화로 페이지 넘깁니다.
이재훈 ▶ 대학원 공부 시 쓰는데 많이 방해됩니다.
이재훈 ▶ 노력중입니다~^^
사회자 ▶ 그럼 이시인님을 여행을 즐기시나요?
푸른저녁 ▶ 네... ^^;
사회자 ▶ 아님 장구경?
사회자 ▶ ^^
이재훈 ▶ 즐기는데, 많이 즐기는데, 엉덩이가 무거워 잘 못떠납니다~
사회자 ▶ ^^
사회자 ▶ 처음 체팅손님으로 오셨던 이원규 시인님이 족필로 쓴다고 했던
이재훈 ▶ 예전엔 훌쩍 잘도 다녔는데..
사회자 ▶ 말이 자꾸 생각나서 질문을 드려 봤습니다.
김경락 ▶ 어떤 작가는...아침 아홉시부터 열두시까지..줄곧..쓴다고 합니다...매일 아마 소설가라 그럴테지만..
이재훈 ▶ 족필로?
김경락 ▶ 시인은 도대체 언제 쓰는지..
사회자 ▶ 네에
김경락 ▶ 시간을 정해두고 쓰나요..
김경락 ▶ 아니면 뮤즈가 휙~ 오나요?
이재훈 ▶ 그때 그때 달라요~
김경락 ▶ ㅎ
사회자 ▶ 박시인님!~
박판식 ▶ (저는 지금 질문들이 많이 겹쳐서 하나씩 다 대답하려는 중인데^^)
사회자 ▶ 하하하
사회자 ▶ 저는 다이어트 하신줄 알았습니다.
이재훈 ▶ 그러면 잊어먹잖아요~
김경락 ▶ 혹..뮤즈를 믿는지..열정이 뮤즈인지..
사회자 ▶ 안보이실만큼 작게
박판식 ▶ '현대시시상'이나 '시와 사상'이라는 잡지가 있는 거 보면 시와 사상은 밀접한 관련이 있는 듯하고
박판식 ▶ 대학원 생활은 대학원생 하기 나름이라, 시쓰는데 거의 방해 안되고
박판식 ▶ 여행은 먼 곳보다는 가까운 나 자신부터 들여다보느라 지쳐서 갈 얼두도 못내고
박판식 ▶ ^^잠시 휴식 중
사회자 ▶ ㅎㅎㅎㅎ
블새 ▶ ㅎㅎ
사회자 ▶ 우와!~
김경락 ▶ ~
이재훈 ▶ 수고하셨습니다~
사회자 ▶ 암튼 박시인님 재치가 만만치 않습니다.
박판식 ▶ (거의 강박증이죠, 훗, 건망증까지 겹쳐서 가끔 볼만해요..)
사회자 ▶ 하하하
♤ 은수(bubwoo)님께서 입장하셨습니다.
사회자 ▶ 어서오세요 은수님!~
사회자 ▶ 은수(언니)님 ㅋㅋ
이재훈 ▶ 반갑습니다.은수님~
사회자 ▶ ^^
박판식 ▶ 안녕하세요, 은수님. 반가워요
은수 ▶ 분위기 파악까지 조용~~
푸른저녁 ▶ 2000년대도 어느 새 중반인데, 올해는 유난히 첫시집이 많이 쏟아졌습니다. 이런 일군의 시인들이 전 시대와 대비되는 특징 같은 것이 있다면 어떤 걸 꼽을 수 있을까요?
박판식 ▶ (수동적이고 피동적이고 느리고 답답하지만, 나름대로 즐기는 중^^)
이재훈 ▶ 박판식 시인이 정리해서 말씀해주시겠습니다~
사회자 ▶ 우와!~
사회자 ▶ ㅎㅎㅎㅎㅎㅎ
푸른저녁 ▶ 이재훈 시인께 여쭙고 싶습니다.
푸른저녁 ▶ ㅎㅎㅎ
사회자 ▶ 오늘 두분 호흡이 거의 환상적입니다.
박판식 ▶ (역시 진지한 박진성 시인, 귓속말로 그렇게 진지해지지 말라고 했건만^^)
사회자 ▶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
푸른저녁 ▶ 현대시 편집장으로 계시니까 아무래도 시단의 흐름이랄까, 이런것을 잘 느끼실 것 같다는 생각인데요.
푸른저녁 ▶ ㅎㅎㅎ
이재훈 ▶ 특징이 있긴 합니다. 선배 시인들이 못 알아먹겠다고 하니깐~^^
사회자 ▶ ㅋㅋㅋ
김경락 ▶ ㅎ
이재훈 ▶ 얘기하자면 너무 긴데..
박판식 ▶ 좋지 않나요, 일단 다양해서, 골라 읽는 재미가
박판식 ▶ 경직되었던 예전 보다 시가 뭔지 처음부터 다시 묻는 시인부터 막 노는 시인까지..
이재훈 ▶ 가장 큰 다른 점이라 한다면, '언어'겠지요.
이재훈 ▶ '시적 언어'라는 고정관념이 깨졌으니깐.
이재훈 ▶ '고정'이라는 말은 뺄게요~
♤ 귀뜸(flowon)님께서 입장하셨습니다.
박판식 ▶ 귀뜸님 안녕하세요..^^
♤ 사회자 (whdydtnr)님께서 퇴장하셨습니다.
이재훈 ▶ 안녕하세요. 귀뜸님~
귀뜸 ▶ 많이 늦엇습니다.실례^^*
박판식 ▶ 앗! 사회자님께서 드디어 침묵을 참지 못하시고
♤ 사회자(whdydtnr)님께서 입장하셨습니다.
김경락 ▶ 몸은 다 나으셨습니까
김경락 ▶ (박진성 시인께..뜬금없다는;;;;)
김경락 ▶ ㅎ
김경락 ▶ 죄송;;
푸른저녁 ▶ (경락님... 무슨 말씀? ^^)
김경락 ▶ 시집을 보면..
김경락 ▶ 많이..것두 아주 많이
김경락 ▶ 아프신것 같았다는
김경락 ▶ ;;
푸른저녁 ▶ 왔다리갔다리 합니다.
푸른저녁 ▶ ^^;
김경락 ▶ 네^^;;
푸른저녁 ▶ 이재훈 시인의 말씀을 계속 듣고 싶은데요~
사회자 ▶ 제가 진지한 질문 하지 말라고 한 부분에 대해서 반성문 쓰고 왔습니다. 이제부터는 질문에 무게를 달지 않겠습니다. 맘껏 질문해 주십시요
박판식 ▶ (큿, 박진성 시인 병은 술먹으면 잠시 나았다가 술 끊으면 심해지는 병!)
사회자 ▶ 밖에 끌려나가 된통 혼나고 왔거든요 ^^
리브카 ▶ 사회자님 추운데 고생하셨습니다
김경락 ▶ 그렇군요^^;;
사회자 ▶ ^^
푸른저녁 ▶ ^^
리브카 ▶ 그나저나 시간이 또 이렇게 빨리 흘러서
리브카 ▶ 벌써 10시 반이 다 되어 가네요
사회자 ▶ 오늘은 특별히 12시까지 하면 안될까요?
이재훈 ▶ 시간가는 줄 모르겠습니다
사회자 ▶ ^^
박판식 ▶ 이제 손가락이 좀 풀릴려고 하는데,
리브카 ▶ 원래 셔터내리고 안에서 마시는 술이 진짜
사회자 ▶ 공식적인 시간은 11시로 정하고
사회자 ▶ 2부 행사로 12시까지 하겠습니다.
동호 ▶ ㅋㅋ
블새 ▶ 리브카님 말씀 동감 .
리브카 ▶ ^^
박판식 ▶ 글이 남는다고 생각하니까 뻣뻣해져서 그래요
리브카 ▶ 원하시면 부분 편집도 가능합니다 ㅋㅋ
사회자 ▶ 그럼 신나는 음악을 좀 틀까요 박시인님?
이재훈 ▶ 이 글이 남나요?
김경락 ▶ !
박판식 ▶ 큿, 말의 즐거움..공기처럼 사라지는
리브카 ▶ 하하
사회자 ▶ 뻣뻣한 글이 좀 풀리게 시리
박판식 ▶ 안 그래도 옆자리에서 디스코 음악 막 나옵니다
사회자 ▶ ㅎㅎㅎㅎㅎㅎㅎ
김경락 ▶ (이름을 삭제 하고 싶다..)
사회자 ▶ 아무래도 오늘 체팅은 역사에 오래 남을것 같습니다.
리브카 ▶ 음...
이재훈 ▶ 글이 남는다는 걸 잊고 있었네요~^^
리브카 ▶ ㅎㅎ
리브카 ▶ 11시 되면 셔터 내리니까, 그때까지만 진중하게 버티고
박판식 ▶ 이상 생각나네요 (검열자를 염두에 두고도 자유로웠던)
리브카 ▶ 그 뒤로 뒤집어집시다
박판식 ▶ 그럼 더 느리게 느리게 갑시당!
동호 ▶ ㅋㅋㅋ
이재훈 ▶ 화장실도 좀 가고..
박판식 ▶ 커피도 한 잔 하고,,
리브카 ▶ 커피 좋지요.
사회자 ▶ 아!~
사회자 ▶ 커피 배달 오다가
사회자 ▶ 오토바이가 뒤집어 졌다고 합니다.
푸른저녁 ▶ 담배 한대씩 피우죠.
리브카 ▶
사회자 ▶ 윽!~
푸른저녁 ▶ 오늘 근데, 박판식 시인 너무 부드럽습니다. 적응 안됩니다.
푸른저녁 ▶ 진면목을 보여주세요~
푸른저녁 ▶ ㅎㅎㅎ
사회자 ▶ 그럼 원래 박시인님이 카리스마
리브카 ▶ 여성을 만났다고 생각하시고...
사회자 ▶ 스타일이신가요?
박판식 ▶ 클, 저도 때론 부드러운 남잡니다..^^
사회자 ▶ 하하하
블새 ▶ 박시인님 안경 쓰시나요?
박판식 ▶ (제발 한 번만 봐줘요, 박형..)
사회자 ▶ ^^
박판식 ▶ 귓속말로 공포분위기 그만 조성하구-.-
사회자 ▶ 하하하
푸른저녁 ▶ ㅡㅡ;
사회자 ▶ 귓속말 많이하면
푸른저녁 ▶ 저는 좋은 말씀을 듣고 싶어서요~
사회자 ▶ 귀지도 많이 쌓이나요?
박판식 ▶ 박진성 시인과 저는 오래된 필담 친구입니다
사회자 ▶ 귀뜸님!~
귀뜸 ▶ 아, 넵!
사회자 ▶ 귓속말 말고
사회자 ▶ 목소리 한번 냉큼 들려주시지요?
사회자 ▶ ^^
푸른저녁 ▶ 제가 늘 배우고 있습니다.
귀뜸 ▶ 저는 저 위의 커피향에 취해서리 그만~~~
사회자 ▶ ^^
푸른저녁 ▶
사회자 ▶ 으악!~
푸른저녁 ▶ 한잔 하시죠~
귀뜸 ▶ 크아 더 취합니다
사회자 ▶ 우린 맥주 아니고
사회자 ▶ 막걸리 마시고 왔는데요
사회자 ▶ ^^
블새 ▶ 내꺼다 ㅎㅎ
귀뜸 ▶ 병 부셔집니다
사회자 ▶ 은수(언니)님
사회자 ▶ 옆에 낑겨 앉으세요 알고 보면 다 아는 사람들이니까요 ^^
은수 ▶ 네
사회자 ▶ 이시인님!~
사회자 ▶ 이재훈 시인님!~
이재훈 ▶ 예.
사회자 ▶ 지금 이순간 생각하는 책 한권만
사회자 ▶ 소개해 주십시요
사회자 ▶ 생각하지 말고 바로 답변을
이재훈 ▶ 끼냐르, 은밀한 생. 두고두고 읽을수있어요
사회자 ▶ 서적에 주문 들어갑니다. ^^
사회자 ▶ 서점
사회자 ▶ 이제 공식적인 시간 30여분을 남겨 놓고 있습니다.
이재훈 ▶ 참, 밤의 피치카토도 추가합니다~
사회자 ▶ 네에 감사
박판식 ▶ (큿 죽여주시압)
사회자 ▶ ㅎㅎㅎㅎ
리브카 ▶ 두고두고 읽을 수 있다는 말씀에 동의합니다. (잘 안 읽혀서 - -;;)
은수 ▶ ㅎㅎㅎ
사회자 ▶ 박시이님!~
귀뜸 ▶ ㅋㅋ
푸른저녁 ▶ 내 최초의 말이 사는 부족에 관한 보고서, 추천합니다. ㅎㅎㅎ
김경락 ▶ ㅎ
사회자 ▶ 혹 직업을 바꿀 의향이 있으신지 여쭤봅니다.?
푸른저녁 ▶ 드디어 외웠습니다. 이재훈 시인님~
푸른저녁 ▶ ㅎㅎㅎ
리브카 ▶ 줄임말로 뭐라 부르시나요?
이재훈 ▶ 참, 고생많으셨습니다
푸른저녁 ▶ ㅡㅡ;
김경락 ▶ 내.사.보
김경락 ▶ ;;;
리브카 ▶ 헉
푸른저녁 ▶ 헐
사회자 ▶ ㅎㅎㅎ
박판식 ▶ (^^*)
리브카 ▶ 책은 좀 팔리십니까!
이재훈 ▶ 오늘 지어주시는대로, 가죠.
리브카 ▶ 아 난 왜 이게 계속 궁금하지? - -
사회자 ▶ ^^
김경락 ▶ (저도 궁금했는데 쪽팔려서 못 물어봤습니다..)
블새 ▶ ㅎㅎㅎ
사회자 ▶ ^^
리브카 ▶ ㅎㅎ
김경락 ▶ ;;
이재훈 ▶ 모르는 게 약이죠..^^
리브카 ▶ 주말에 신촌에서 가장 크다는 홍익문고에 들러서
이재훈 ▶ 혼자 무척 많이 팔리고있을 거라는 상상을 하곤합니다
리브카 ▶ 이번 행사에 참여하시는 시인 열 분의 시집을 보려 했는데
리브카 ▶ 몇몇 책만 확인할 수 있었어요
푸른저녁 ▶ 어, 대부분 서점에 있을텐데?
리브카 ▶ 교보 같은 데가 아닌 이상, 참 시집 자리는 인색해요
사회자 ▶ 리브카님
사회자 ▶ 서점 사장을 바꿔버려요
박판식 ▶ (키에르케고르가 자기 책 팔리는 것보다 경악했다는데, 저도 그 사람처럼 부자였으면 좋겠어요)
사회자 ▶ 그럼 간단히 해결될텐데요
리브카 ▶ 제가 꼼꼼하게 못 봤는지 모르겠는데, 일단 시집 코너 자체가 좁더라구요
귀뜸 ▶ 으아
리브카 ▶ 손 좀 볼까요?
사회자 ▶ 확실히
사회자 ▶ 쓰다듬어 줘요
사회자 ▶ ㅎㅎㅎ
리브카 ▶ ㅋㅋ
리브카 ▶ 그 비좁은 코너 안에서도
박판식 ▶ (죽을 때까지 부자로 살다가 마지막 은행 잔금 빼오다 죽은 키에르케고르!)
리브카 ▶ 사랑시집이 잔뜩 차지하고 있어서
리브카 ▶ 여하간 살짝 분노하고 되돌아왔습니다
김경락 ▶ 근데 이재훈은..가수 이재훈이랑 겹쳐서 쪼끔 불이익이..;;
이재훈 ▶ (불쌍한 케에르케고르)
사회자 ▶ 역시 우리에게 빵은 사랑밖에 없는가 봅니다. ^^
푸른저녁 ▶ (헐, 키에르케고르에게 그런 일이 있었나요? ㅠㅠ)
박판식 ▶ 프로토스 유저이기도!
사회자 ▶ 설국님!~
사회자 ▶ 질문좀 해 주세요
사회자 ▶ 오늘 좀 많이 조용하신듯 하여
사회자 ▶ 자리에 계신지 확인차 ^^
이재훈 ▶ 프로게이머 이재훈도 있습니다.
김경락 ▶ ㅎ
푸른저녁 ▶ 고등학교때 돈 빌려 가서 안 갚은 제 친구 이재훈도 있습니다.
푸른저녁 ▶ ㅡㅡ;
김경락 ▶ ㅎㅎㅎㅎ
블새 ▶ ㅎㅎ
사회자 ▶ ^^
김경락 ▶ 얼마?
김경락 ▶ ;;;
사회자 ▶ 확실히 잊어버려야 할 이름이군요
김경락 ▶ 죄송;
푸른저녁 ▶ 3만원으로 기억합니다.
이재훈 ▶ 싸이월드에서 검색 못합니다. 너무 많아서~^^
푸른저녁 ▶ ^^;
김경락 ▶ ㅎ
김경락 ▶ 속이 좁으시다는
김경락 ▶ ㅎㅎㅎㅎㅎ
김경락 ▶ ;
푸른저녁 ▶ 이재훈 시인께서는 올해가 의미 있는 한해겠네요. 첫 시집을 내시고, 장가 가시고......
사회자 ▶ 시를 쓰고자 하는 후배들한테 한말씀 아낌없이 해 주신다면요?
이재훈 ▶ 대신 제가 박시인님께 3만원 정도의 음주는 제공하지 않았을까...싶은데
푸른저녁 ▶ ^^;
사회자 ▶ ^^
박판식 ▶ 쓸 사람은 어차피 말려도 쓸테고 안 쓸 사람은 괜히 끌어들이면 나중에 욕먹기 쉽상
사회자 ▶ ^^
사회자 ▶ 오늘 말씀들은 그야말로 명언록에 기록되어야 할것 같습니다.
블새 ▶ 맞아요 ..말려도 쓰겠지요
박판식 ▶ 누가 기형도 시집 읽고 이게 대체 뭐냐고 했던데,
박판식 ▶ 삶이 밝고 건강하다면
박판식 ▶ 그것도 좋지 않은지..
박판식 ▶ 시 안 쓰고 사는 행복도 좋고 시 쓰고 사는 불행도 좋고
김경락 ▶ 오~
사회자 ▶ 크!~
블새 ▶ 와
사회자 ▶ 밑줄 쫙쫙!~~~~~
귀뜸 ▶ 명언록!
사회자 ▶ ^^
박판식 ▶ (얼굴 붉어지고 있습니다^^ 좀 말이 많죠)
사회자 ▶ 전 술드시고 오신줄 알았습니다. ^^
블새 ▶ 술은 사회자님이 ㅎㅎ
사회자 ▶ 쉿!~
박판식 ▶ (네, 연짝 마시다가 오늘만 잠시 휴식중) 끝마치고 마셔야죠, 혼자라도
귀뜸 ▶ 따릅니다, 받으세요.ㅎㅎㅎ
사회자 ▶ ㅎㅎㅎ
사회자 ▶ 귀뜸님!~ 불새님...
푸른저녁 ▶ 그러지 마세요. 맘 약해서 또 택시 타고 갑니다.
블새 ▶ 네
사회자 ▶ 아까 마신 술 아직 깼죠?
사회자 ▶ ^^
김경락 ▶ 판식이라는 이름은..솔직히 참 촌스럽다고 생각하는데...본인은?
김경락 ▶ ;;
귀뜸 ▶ 당신은 누구?
블새 ▶ 머리아퍼요
박판식 ▶ 무지 마음에 듭니다, 내가 아닌 것 같아서
사회자 ▶ ㅎㅎ
김경락 ▶ (저도 제 이름..짜증이..)
박판식 ▶ 다른 사람의 인생을 대신 사는 것 같아서
박판식 ▶ 박판식이 누굽니까? 전 잘 모르겠는데요
김경락 ▶ ^^;;;
박판식 ▶ 박진성 시인은 워낙 의리파에 즉흥파라
사회자 ▶ 다른 사람의 인생을 대신 사는 것 같다. 웬지 의미 심장합니다.
박판식 ▶ 아마 조르면 택시타고 대전에서 올라올겁니다 당장..
푸른저녁 ▶ ㅡㅡ;
사회자 ▶ 푸하하하
박판식 ▶ (오늘은 시험에 빠뜨리지 말아야죠..)
푸른저녁 ▶ 저는 이재훈 형의 신혼방으로 가겠습니다!
귀뜸 ▶ ^^
사회자 ▶ 박시인님!~ 서울로 직행하시죠
사회자 ▶ 박진성시인님!~
박판식 ▶ 신동욱 시인이 질투할겁니다 아마
이재훈 ▶ 헉~~
푸른저녁 ▶ 헉~~
김경락 ▶ 이재훈 시인께...
사회자 ▶ 하하하
김경락 ▶ 이번 시집에서..가장 아끼는 시가 뭔지..
김경락 ▶ 궁금합니다
박판식 ▶ 신동옥(크..프로이트 말에 실수엔 의미가 있다는데)
김경락 ▶ 이유도 함께
김경락 ▶ ;;
사회자 ▶ 실수에 의미가 있다
푸른저녁 ▶ 신동옥 시인은 제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시인입니다. 오해 마시길~
사회자 ▶ 검색해보기 전에
사회자 ▶ 풀어놔 보시지요
푸른저녁 ▶ 독자들이 먼저 얘기해보는 것도 어떨까요?
이재훈 ▶ 순위를 매기고 싶진 않구요..많은 편수 중에 고른거라..
박판식 ▶ (둘이 사귑니다. 이성보다 도 더 간절히)
사회자 ▶ 하하하하
김경락 ▶ 그래도 고른다면?
리브카 ▶ ㅎㅎ
이재훈 ▶ 깨물면 안아픈 손가락없다는 말이..^^
김경락 ▶ 빠져나가려는..솜씨..
김경락 ▶ ;;
푸른저녁 ▶ 저는 이재훈 시인의 시집 중에서는, <쓸쓸한 날의 기록>, 박판식 시인의 <하관>을 아껴가며 읽고 있습니다.
푸른저녁 ▶ 두 분 시인의 시적 성향을 잘 드러내주는 시라 생각합니다.
사회자 ▶ 공식적인 시간이 얼마 남지 않은것 같아 오신 분들의 출석을 한번씩 부르도록 하겠습니다. 이쁜 사람만 대답한 걸로 알겠습니다.
김경락 ▶ 네
이재훈 ▶ 말 그대로, 기록, 일기 같은 시인데..
박판식 ▶ 크 (저는 이재훈 시인의 말에 관한 사랑이 너무 마음에 들던데요..)
사회자 ▶ 나수희님, 오스틴님, 리브카님, 은수님, 김경락님, 장규석님, 이현미님.
박판식 ▶ 또 마루 같은 서정적인 시도 좋고
박판식 ▶ 서정시인 아니라더니, 태생적으로 서정시인..
김경락 ▶ 아..저도 마루..좋아요;;
사회자 ▶ 문옥진님, 은빛날개님, 추워요님, 동호님, 곽성진님, 채효석님, 불새님, 설국님, 귀뜸님
박판식 ▶ (불러도 소리 없는 이름이요, 부끄러우시면 귓속말로 사회자님께 답하세요)
사회자 ▶ 하하하
사회자 ▶ 박시인님
사회자 ▶ 회원님들은 귓속말이 허용 되지 않습니다.
사회자 ▶ 오늘 오신 분들은 다 결석처리 하겠습니다. ^^
블새 ▶ 네
푸른저녁 ▶ <다들 믿지 못하겠지만/ 나는 서정시인이 되고 싶다> 라는 구절은 어떤 메타포처럼 들립니다, 이재훈 시인님,
사회자 ▶ 대답이 없었던 이유로 해서 이의신청은 아카데미로 해 주십시요
박판식 ▶ (무섭다..*)
이재훈 ▶ 예..좀 답답한 게 있었지요~
김경락 ▶ 사회자 결석 처리에 동의하시는 분들 거수!
김경락 ▶ ;;
사회자 ▶ ^^
김경락 ▶ ;;ㅎ
박판식 ▶ 이재훈 시인의 두 번째 시집이 어떻게 변해갈지 저도 궁금..
귀뜸 ▶ 좀 무섭지만 귀여운 사회자님
푸른저녁 ▶ 다음번에 만나면 꼭 물어보고 싶었습니다. 서정시인이 되고 싶은데, 왜 다들 믿지 못하겠지만, 이라는 전구가 나오는지요.
설국 ▶ 자리비워서 죄송합니다...이제야..컴백
사회자 ▶ 귀뜸님!~ ^.~
사회자 ▶ 설국님께서 오시니 방에 꽃향기 그득합니다.
설국 ▶ 지금 갈무리로 훑는 중입니다..
사회자 ▶ 공식적인 시간이 끝나기 전에 마무리 질문들 해 주십시요
설국 ▶ 여자랑 있다 왔냐는 물음같네요..
사회자 ▶ 하하하
박판식 ▶ (하하)
사회자 ▶ 설국님 눈치도 빠르셔^^
귀뜸 ▶ ㅋㅋ
박판식 ▶ 그래도 오늘 주제에 한 마디 답은 해야 않을까요, 이재훈 형?
♤ 이현미 (hyunmi3)님께서 퇴장하셨습니다.
추워요ㅠㅠ ▶ (출석 체크 늦었슴다. 화장실^^;)
은빛날개 ▶ 벌써 끝날 시간이 다 되었나요...
사회자 ▶ 출석부에 지우개 똥이 그득해 졌습니다.
사회자 ▶ ^^
이재훈 ▶ 판식 형이 해주세요~
설국 ▶ 기다리던 중입니다.
사회자 ▶ 두분 시인님께서 주제에 대한 이야기를 해 주신다고 하니
사회자 ▶ 잠시 경청해 주십시요
설국 ▶ (이 한순간을 위해 허리통증을 견디며..ㅜㅜ)
동호 ▶ ㅎㅎ
박판식 ▶ (주제가 뭐였죠^^이러면 뒤집어 질듯)
김경락 ▶ ㅎ
사회자 ▶ 하하하
푸른저녁 ▶ 헐
블새 ▶ ㅎㅎ
리브카 ▶ ㅋ
푸른저녁 ▶ 이 산이 아닌가벼
설국 ▶ (헉, 너무해요!)
박판식 ▶ 분명히 새로운 세대가 등장한 것은 우선 사실인듯
박판식 ▶ 서정시도 90년대의 서정시가 아니고
박판식 ▶ 실험시도 90년대의 실험시가 아니고
박판식 ▶ 다양한 경험과 다양한 사상과 다양한 상상력이
박판식 ▶ 다양한 시공간과 교류하면서
박판식 ▶ 지평을 넓혀 갈듯..
박판식 ▶ 열거하기 힘들 정도로 매력적인 시인들이 너무 많이 등장하고 있어요
박판식 ▶ 독자로서 너무 즐거운 일
김경락 ▶ (그래도 열거 해주지..;;)
박판식 ▶ 그들과 같이 호흡하며 동시대에 시를 쓸 수 있다는 사실이
박판식 ▶ 저는 너무 좋아요
이재훈 ▶ 어렵지 않은 시대가 없었지만
이재훈 ▶ 지금 시 쓰기 가장 어려운 시대가 아닐까 생각듭니다.
이재훈 ▶ '시'가 할 수 있는 새로움이라는 의미에서 보자면요.
박판식 ▶ (심란한 말씀이군요..이재훈 시인님, 좋네요^^)
사회자 ▶ ^^
귀뜸 ▶ 갑자기 지금 내 발은 어디쯤에 있을까 생각이듭니다^^*
설국 ▶ 짝짝짝!~
이재훈 ▶ '새로움'이라는 '억압'에 지금 세대 시인들은 살고 있지 않나 생각됩니다.
박판식 ▶ (새로움이라는 강박증에서 벗어나 진정으로 새로워집니다, 우리)
사회자 ▶ 또다른 이 시대의 형틀
리브카 ▶ 전위에 대한 강박은 어느 시대에나 있지 않을까요
귀뜸 ▶ 판식, 재훈, 진성 등등 시인짱
사회자 ▶ 하하하
사회자 ▶ 역시 귀뜸 짱!~
푸른저녁 ▶ ('새롭다'라는 말에 저는 약간의 거부반응이 있는데요, '새로움'이라는 이름 아래 시가 너무 자기독백이 되고 장광설이 되는 현상은 저는 바람직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. 물론, 이재훈 시인 말씀대로, 그 어느 시대보다 시를 쓰기 어려운 시대이겠지만, 말이죠.)
블새 ▶ 푸른저녁님 말씀에 동감
사회자 ▶ 저도 공감 ^^
이재훈 ▶ 그 새로움의 억압 때문에 시 장르 자체에 대한 회의가 새로운 방법론으로 나오고 있죠
은수 ▶ 저는 감탄
사회자 ▶ 오늘 말씀들이 한결같이 공감되는 말입니다.
이재훈 ▶ 예전 전통 시학에서 보면 절대로 시가 될 수 없는 시.
설국 ▶ 저는 '새롭다'는 말에 시인들이 얽매일때 시가 일종의 '강박'이 된다고 봅니다.
푸른저녁 ▶ (제 자신에 대한 반성이기도 하지만, 시인들이 너무 파편화된 단상에 매몰되는 현상은 제고의 여지가 있다고 생각합니다.)
사회자 ▶ 설국님 공감^^
이재훈 ▶ 윗 세대 시인들께서 이런 말을 합니다. 이걸 시라고 할 수 있을까..
설국 ▶ (그럼 안되겠죠)
사회자 ▶ 시인은 자유로울 이유가 있다
사회자 ▶ ^^
박판식 ▶ (시를 써서 조금씩 자유로워져야하는데 시가 뭔지, 시적인 게 뭔지 과도하게 고민하다보니)
이재훈 ▶ 중요한 건, 이제 새로운 시학이 나올 때가 되었다는~~..
사회자 ▶ 시를 쓰고자 함도 결국 관념으로부터 자유로워지고자 함일진데 오히려 관념을 엮어가고 있지는 않나 하는 반성이 들기도 합니다.
이재훈 ▶ 그래서 산고를 겪고 있는 게 지금 세대 시인들이 아닐까.
사회자 ▶ 우리에게 자유를 주는 것은 역시 주님밖에 없는것 같습니다. ^^
박판식 ▶ (하지만 썩어 거름이 되겠죠^^)
귀뜸 ▶ 이거 이거 분위기가 수우울술
블새 ▶ ㅎㅎㅎ
이재훈 ▶ 거름이 되었음 합니다..정말로.
사회자 ▶ 귀뜸님!~ 눈치도 빠르셔
사회자 ▶ ^^
블새 ▶ 사회자님 아멘 ..
사회자 ▶ ㅎㅎㅎ
귀뜸 ▶ ㅋㅋ
은수 ▶ 酒님?
사회자 ▶ 네에 은수언니
김경락 ▶ ㅎ
사회자 ▶ ^^
동호 ▶ 시간이 늦어 먼저 일어섭니다. 오늘 즐거웠구요,
동호 ▶ 모두 건강하시길....
박판식 ▶ (아, 따뜻한 술국에 소주 한 잔이 그리운 시간!)
사회자 ▶ 네에 동호님
사회자 ▶ 편안한 밤 되십시요
동호 ▶ 꾸벅
푸른저녁 ▶ 11시가 넘어버렸네요.
♤ 동호 (ehdgh)님께서 퇴장하셨습니다.
김경락 ▶ (시간이 일러 아직도 개기는...)
김경락 ▶ ;;
푸른저녁 ▶ ^^;
이재훈 ▶ 모두들 감사합니다~
은수 ▶ 눈도 오는데 酒님이 필요한 밤
설국 ▶ 재훈형, 나중 놀러 갈게요
사회자 ▶ 공식적인 채팅 수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.
채효석 ▶ 수고하셨습니다
♤ 채효석 (bornfre)님께서 퇴장하셨습니다.
박판식 ▶ (감사,,감사^^)
김경락 ▶ 짝짝짝

Posted by 이재훈이
,